“이곳을 정말 벗어날 수 있을까?” 강원도 정선 탄광촌에서 유년 시절을 보내며 매일 품고 살았던 나의 마음이다. 유별나고, 강해 용한 아버지를 자주 막다른 구석으로 몰아붙인 어머니, 그리고 이웃들의 싸우는 소리, 그런 열악한 탄광촌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품었던 ‘이건 내 인생이 아냐’를 되뇌었다.
자기 힘이나 결정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평범하고 소심했던 아이가 결국, 그곳을 떠났다. 그리고 대학을 마치고 직장인이 되어 20년이나 근속 후 지금은 작가, 강사, 1인 기업 사업가가 되었다.
이 책은 나와 내 인생 변화에 대한 이야기다. 그 속에서 수많은 자기 발견, 성장, 치유, 혼란, 좌절, 아픔, 도전 등이 존재했고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았다.
내가 이 책을 쓰는 이유는 내 삶에 대한 기록과 정리이자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다. 누군가 내 삶을 보며 용기와 희망을 얻고 힐링하며 같이 갈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
글을 쓰며 내 삶을 다시금 되돌아 보고 정리하면서 감사함을 많이 느꼈다. 싫든 좋든 세상 모든 것은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나를 찾아 떠나는 남은 인생은 최고의 내가 되어 후회 없는 인생을 살고 싶은 이들에게 크고 작은 인사이트가 되었으면 한다.
1. 백년멘토 대표
2. 세종경영연구원장
3. 화신사이버대학 특임교수
4. 화법연구소 소장
5. 닉네임 “대수굿”, “조단장”
6. 1인 기업가, 작가, 강사, 블로거, 유튜버
7. 네이버 검색 : 조대수 / 유튜브 검색:대수굿TV
“나는 누구인가?” “삶은 무엇인가?” 어려서부터 계속 가졌던 의문들은 어른이 된 지금도 내게 묻는 말이다. 왜일까?
살아온 과정 모두가 진짜인 나, 여전히 언제나 더 나은 내가 되는 “행복한 나”로 사는 삶을 꿈꾸고 있기 때문이다.
1인 기업 사업자, 작가,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일즈 코칭과 동기부여 강의, 책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내가 필요한 사람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지금은 심리학 박사 과정 도전 중이다.
“재밌지 않으면 강의가 아니다.” “강의는 변화를 주어야 한다.” “당신이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다.” 이 3가지 메시지를 세상에 글, 강의, 책, 영상, 프로그램 등으로 전하고 있다.